청호(淸湖). 깨끗한 물의 기술력

CCM 개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소비자 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 정의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 목적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관련 시스템 구축, 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소비자 후생 중대에 기여

  • 인증기관 및 운영기관

    인증기관(공정거래위원회), 운영·평가기관(한국소비자원)

CCM FLOW 및 기대효과


소비자 불만 발생
  • 제품개발
  • 영업
  • 구매
  • 물류
소비자 중심 경영ccm
L리더쉽Leadership
S시스템System
P성과Performance
  • 홍보
  • 서비스
  • 품질
  • 생산
소비자 불만해소 소비자 만족
  • 소비자 측면
    • 상품 및 서비스 효율적 선택
    • CCM 인증기업 소비자 불만 합리적 해결
  • 기업 측면
    •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관련인식 제고
    •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통한 대회 경쟁력 제고
    • 사후적인 분쟁 해결 및 시정 조치에 필요한 비용절감

청호나이스 CCM 인증 연혁


  • 2013

    2013.01CCM 도입 선포

    ccm 도입 선포
  • 2013

    2013.12CCM 인증 획득

    CCM 인증 획득
  • 2015

    2015.12CCM 재인증 획득

    CCM 재인증 획득
  • 2017

    2017.12CCM 재인증 획득

    CCM 재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