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청호의 소식

기회의 땅,
베트남에서 들려온
박진감 넘치는 수주 스토리!

앞으로 해외여행을 가면 반가울 일들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해외 주요 랜드마크에 입성 중인 청호의 소식, 그 첫 번째 주자로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베트남 현지 수주 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올해 베트남 청호는 그 어느 때보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연초부터 베트남 현지에서 활약중인 삼성, LG 등 국내 유수 기업을 비롯해 하노이 경남 인터컨티넨탈 랜드마크 72,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국내 최대 의류 OEM업체 세아상역의 현지생산법인까지 수주에 잇따라 성공하며 남다른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주 품목도 냉온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할 뿐만 아니라 체결 대수도 평균 약 200대에 이를 정도로 눈부신 성과를 달성 중입니다.

특히, 올해 현재까지 가장 큰 실적으로 하노이의 쇼핑 랜드마크로 급부상 중인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수주 소식을 꼽아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곳에 청호 비데 B350 PLUS 608대, 휘바람 숨소리 50대를 설치 완료했다고 합니다.

청호의 제품이 설치된 이곳은 현지 최대 프리미엄 쇼핑몰과 마트, 5성급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이 몰려있어 하노이 현지인들은 물론,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청호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롯데몰에 설치된 공기청정기 & 비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전경
인터콘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

베트남 현지법인

Q. 롯데몰 비딩 당시 분위기와 수주할 수 있었던 비결을 알려주세요.
A. 주요 경쟁업체의 본사에서 직접 뛰어들고, 가격경쟁이 붙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또, 비딩 일정과 쇼핑몰 오픈 시점이 너무 빠듯해 선정이 되더라도 발주부터 통관, 설치까지 거의 불가능한 일정에 가까웠습니다. 그런 어려움 속에서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우선 자사의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도 있었고, 사전에 관련 파트너들과 관계를 잘 쌓아온 것에 대한 믿음도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딩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도 과감하게 선발주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최종 납품까지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 최저가 입찰로 경쟁사 대비 어려움이 있었는데 제품비용 및 관리비용 구분을 통한 최저가 제안 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Q. 자사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혹은 해외에서 수주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A. 제품 품질, 그리고 문제 발생시 24시 이내 대응 및 문제 해결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제품을 한번 팔고 관계가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에 대한 주기적 점검 및 신속한 AS 대응까지 책임지며 신뢰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향후 계획 및 목표, 희망사항은?
A. 아직 올해가 끝난 게 아닌 만큼 더 많은 수주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지역 특성을 고려해 최대한 신속하게 제품 생산 및 선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베트남에서 더 많은 현지인들이 청호나이스를 알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청호나이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