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GHO NEWS

NEWS 1

‘청호 얼음정수기 언택트 55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지난 3월 22일 ‘청호 얼음정수기 언택트 550’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의 혁신상품(Innovative product)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청호 얼음정수기 언택트 550’은 ‘언택트 선택’ 센서에 손을 가까이 대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을 차례로 인식하고, ‘언택트 취수’ 센서에 손을 대면 사용자가 선택한 물과 얼음이 나오는 위생이 필수가 된 언택트 시대 맞춤형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며, iF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이주형 청호나이스 디자인부문 부문장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과 기능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더욱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대에 맞는 트렌디한 제품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NEWS 2

청호나이스,
카카오톡 채널 내
‘챗봇’ 서비스 구축

청호나이스는 지난 4월 15일 메신저 대화 채팅로봇 프로그램인 ‘챗봇’ 서비스를 브랜드 카카오톡 채널 내 오픈했다. 챗봇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은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청호나이스와의 소통이 가능해졌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 A/S 간편 접수, ▲ 제품 설치 문의, ▲ 고객 정보 변경 문의, ▲ 납부 문의, ▲ 나에게 맞는 제품 찾기, ▲ 자가관리 방법 확인 등이 편리하게 이뤄진다.
챗봇 서비스 개발을 진행한 함감찬 마케팅부문 사원은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적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국내 채팅 플랫폼 중 가장 사용성이 높은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다”라며 “편리한 소통 채널인 챗봇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NEWS 3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
업사이클링 커피비누
후원 기관에 전달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지난 3월 환경보호를 위한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제작한 커피비누 600개를 후원 기관에 전달했다.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에스프레카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캡슐 커피로 제작된 친환경 커피비누는 노인요양보호시설인 ‘글라라의 집’에 250개, 지적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시설인 '주몽재활원’에 250개,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햇살터’에 100개가 전달됐다.
커피비누 제작을 담당한 이용희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 본부장은 “고객분들의 참여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여 주변 이웃에게 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