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청호나이스

목동지사 장영미 프리랜서 플래너

인생에서 새로운 기회가 왔을 때 진지한 실험을 했다. 본업을 버리지 않고 겸업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나의 가치관과 생활 습관, 경제적 이익 등을 기준으로 직접 경험해 비교하고 변화의 의미를 찾아 나갔다. 그렇게 만나게 된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는 ‘청호나이스’였다

어떻게 청호인이 되었나요?
전업주부로 지내다가 서울 가양동에서 호프집을 5년간 운영했었어요. 당시 타사 정수기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관리해주는 담당자가 플래너를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추천하더라고요. 제가 사람 만나는 것도 좋아하고 손재주도 있는 편이라 적성에 맞겠다 싶었는데, 당시에는 호프집 운영에 전념했죠. 그런데 처음 해보는 사업은 쉽지 않았고, 결국 경험 미숙으로 폐업을 했어요. 그리고는 2004년에 한 달 정도 교육을 받고 타사에서 먼저 플래너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5년 정도 활동을 하며 나름 그곳에서도 인정받고 잘했었지요. 그러다 청호나이스로 옮긴 동료가 청호나이스에서의 수익이 더 높다며 청호나이스에서 함께 일하자고 설득했죠. 그렇게 2년 넘게 설득을 하길래 양쪽 일을 겸해서 딱 한 달만 일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병행해보니 어떤 차이점이 있었나요?
제가 2009년에 청호나이스에 반쯤 몸을 담고 교육을 받고 일했는데, 바로 딱 비교가 되더라고요. 같은 일을 해도 청호나이스에서 하면 2배를 더 벌었어요. 물론 제가 열심히 한 것도 있지만, 확실히 돈이 되는 방법이 무궁무진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달에 타사를 그만두고 바로 청호나이스 프리랜서 플래너가 됐습니다.

첫 달에 수익이 2배나 차이 났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큰 이유는 청호나이스의 기술력입니다. 타사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이 정수기 자체의 기술력이었어요. 청호나이스가 최고더라고요. 필터 기술력은 말할 것도 없고, 실제 정수기 점검하러 가면 타사에 있을 때는 때가 너무 많이 껴서 물탱크를 닦는 데 애를 먹고 약품 소독까지 다 해야 겨우 좋아졌어요. 그래서 시간 맞추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청호나이스는 계정마다 정수기 점검을 하러 가보면 물탱크가 너무 깨끗한 거에요. 점검 시간은 줄고, 고객과 대화할 시간은 많아지니 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청호나이스 프리랜서 플래너로 오고 나서, 정수기 점검 뒤 사진을 찍어서 타사 동료에게 보여줬어요. 그랬더니 많은 분이 감탄했고, 또 청호나이스로 오셨죠. 다들 청호나이스로 잘 왔다고 하세요. 저도 호프집을 폐업하고 타사 정수기 업체에 그냥저냥 다니다가 청호나이스 프리랜서 플래너가 된 건데, 인생이 확 폈어요. 제게 청호나이스는 인생의 터닝 포인트에요.

베스트 플래너에 선정되는 본인만의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특별한 노하우는 없어요. 하지만 저는 ‘내 고객은 내가 끝까지 책임을 진다’라는 생각으로 고객관리를 해요. 전 주말이든 늦은 밤이든 고객의 요청은 무조건 해결하려고 해요. 유선으로 해결할 수 있는 건 차분히 전화로 말씀드리고, 연세 드신 분들은 전화로 해결이 잘 안되니 늦은 시간이라도 달려가죠. 또 유지 만기, 소유권 만기 등 일정이 다가오면 미리 말씀드려 생각할 수 있는 여유를 드리고, 거짓 없이 최선을 다해 고객 관리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신뢰해주시더라고요. 이번 달에도 생각지도 않은 고객에게 연락이 2통이나 왔죠. 소개에 소개로 계속 연결이 되는 것 같아요.

청호인으로서 새로운 도전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신규 영업을 어렵게 해본 적이 없어요. 기존 고객관리로도 충분히 소개가 나오기 때문에 기존 고객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양대석 지사장님이 새로 오셨어요. 만나서 함께 일한 지 약 3개월밖에 되지 않지만, 섬세하게 프리랜서 플래너 한 사람 한 사람을 챙겨주시고 항상 용기를 북돋아 주세요. 저에게는 기존 고객 관리하면서 신규 영업을 쉽게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 프리랜서 플래너이지만 혼자 활동만 하면 절대 안 늘어요. 지사에 자주 방문해 선배들을 귀찮게 하고 배울 기회를 많이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 지금도 너무나 즐겁고 행복한 플래너 생활을 하고 있지만, 지사장님이 알려주신 영업 노하우를 접목해서 전국 1위를 한번 찍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