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직한 청호나이스, 200% 무한 신뢰해요!”

충북 음성군 유진능 고객 & 충주중앙지사 황순경 플래너

유진능 고객은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를 만난 후 청호 마니아가 되었다.
전적으로 신뢰하며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제품을 맡길 사람이 있다는 게 정말 든든하다.
그렇게 두 사람의 인연은 6년째 이어지고 있다.

“워낙 오랜 인연이라 요즘엔 관리하러 오면 ‘대충하고 이야기나 하고 가라’고 제가 그러거든요. 그런데도 필터 교환이나 청소를 어쩜 그렇게 철저히 하시는지 몰라요. 초기에 청호에 생겼던 불만이 이젠 완전히 사라졌어요. 오히려 200% 이상 무한 신뢰로 바뀌었죠!”

유진능 고객과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의 인연이 시작된 건 6년 전이다. 유진능 고객의 경우, 처음에 계약했던 담당 플래너가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면서 담당자가 몇 번 바뀌었다. 이에 대해 컴플레인을 했는데, 그 후 새롭게 배정된 담당자가 지금의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였다.

“자꾸 담당자가 바뀌니까 지사에 연락해 쓴소리를 좀 했어요. 그랬더니 오래 관리해 줄 수 있는 황순경 플래너님을 담당자로 지정해 주더라고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렇게 6년이나 인연을 이어오고 있어요.”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는 유진능 고객에게 방문할 때면 점검이 다 끝난 후에도 한참 동안 사담을 나누곤 한다. 바쁜 일정에도 자리에 앉아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힘들었던 이야기 등을 하다 보니 정이 들어서 이제는 ‘언니 동생’ 하는 사이가 되었다.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님은 제 경제적 사정을 잘 아니깐 무리하게 제품 권유를 안 하고 상황에 맞게 설계를 잘해서 설명해 주세요. 그러다 보니 사용하는 제품이 어느덧 7개가 됐네요.” 유진능 고객은 정수기, 비데, 연수기, 공기청정기 등 총 7대의 제품을 사용 중인 청호 마니아다.

“제가 꾸준히 방문하고 관리해 드렸더니 믿음이 가셨는지 처음에 비데를 교체하시고, 다음에 연수기와 정수기를 만기 후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셨어요. 그리고 처음에 방문했을 때 공기청정기 A600을 사용 중이셨는데요. 아드님이 담배를 피우시길래 추가 설치를 제안해 드렸더니 기꺼이 모든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놓으셨어요. 지금은 공기청정기만 4대를 보유하고 계세요.” 유진능 고객은 공기청정기를 거실에 하나만 두고 사용하는 게 불편하던 참이었다. 저녁에 자려고 안방에 들어가면 재채기도 나고 답답해서 밤마다 거실에 있던 공기청정기를 안방에 들여놨다가 아침에 다시 거실로 내놓곤 했다. “플래너님 제안을 듣고 안방에 먼저 한 대를 들여놨죠. 확실히 공기도 다르고 효과가 느껴져서 아들 방, 손주 방에도 추가했더니 4대가 됐어요. 청호 제품은 워낙 성능이 좋아서 직접 써보면 만족도가 높잖아요. 정수기 물맛은 다 알아줄 만큼 워낙 유명하고요. 특히 이 지역에선 연수기는 선택의 여지 없이 무조건 청호나이스예요. 여기가 지하수를 쓰거든요. 공기청정기도 필터 기술이 좋은 데다가 디자인까지 이뻐서 망설임 없이 선택했어요. 제 경우엔 다른 제품 쓰는 것보다 한 사람이 전담해서 관리해 주는 청호가 훨씬 편하니까요.”

약속을 지키는 진짜 ‘진국’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는 유진능 고객을 처음 만나던 날 “평생 플래너로 관리해 드릴 테니 앞으로는 걱정하지 마세요.”라는 약속을 했다. 그는 이 약속을 꼭 지켜낼 생각이다.
“전에 지사장님이 저한테 팀장에 도전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안 한다고 했어요. 고객님께 평생 관리해 드리기로 약속했는데, 팀장이 되면 제 고객분들 계정을 다른 플래너로 교체해야 하잖아요. 고객과의 약속을 저버릴 수 없다고 거절했어요. 그게 제 좌우명이에요. 제가 맡은 고객은 끝까지 책임지고 관리해 드리는 거요.”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는 충주에서 평생 플래너로 활동할 계획이다. 청호 플래너로 일하면서 고객들과 만나 ‘언니, 동생, 어머님’ 하며 수다도 떨고, 매년 청호 본사에서 시행하는 프로모션 해외여행도 다녀올 수 있는 지금의 삶이 너무나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제가 겉보기에도 수더분한 시골 아줌마처럼 생겼잖아요. 잔꾀 안 부리고 꾸준하게 진심으로 다가가면 고객분들 대부분 마음을 여시더라고요. 고객분들이 저를 지인에게 소개하실 때 ‘상담 한 번 받아봐. 정말 진국이야’라고 하신대요. 또 제가 꾸준히 관리해 드리면 ‘역시 진국이야!’ 하며 다른 분께 소개해 주시고요. 저는 그 믿음에 보답하면서 열심히 활동하고 싶어요. 지금처럼 한 달에 30건씩 꾸준히 하는 게 제 목표랍니다.”

고      객 │ 유진능

지      사 │ 충주중앙지사
담      당 │ 황순경 프리랜서 플래너
경      력 │ 청호 프리랜서 플래너 8년 차
수      상 │ 로얄 상시 / AS 상시 2020년 3월 은산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