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淸湖). 깨끗한 물의 기술력

청호소식

201702.14

소비자원 조사 정수기 품질 1위 청호나이스

  • 2017.01.19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누적판매 5만대 돌파

      청호나이스는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가 누적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4년 7월 첫 출시된 휘카페 시리즈는 스탠드형 휘카페부터 카운터탑형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Ⅳ 엣지’까지 총 4종의 시리즈(휘카페, 휘카페 티니, 휘카페Ⅱ, 휘카페-Ⅳ 엣지)가 출시된 바 있다. 휘카페 시리즈는 2014년 출시 6개월 동안 7000대의 판매를 기록한 이후 매년 꾸준한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작년에는 2만 3000 여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청호나이스의 새로운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청호나이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의 판매를 이끌고 있는 제품은 카운터탑형 제품인 ‘휘카페-Ⅳ 엣지’로 2016년 판매 기준 전체 ‘휘카페’ 시리즈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이석호 대표이사 사장은 “커피얼음정수기의 편리성과 위생성 그리고 우수한 커피맛 등이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휘카페가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캡슐종류를 꾸준히 늘려 사용자들에게 커피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XML:Y

  • 2021.06.29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특허소송 승소

    <p><br></p><p><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br></span></p><p><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청호나이스가 진행 중인 얼음정수기 특허소송에서 승소했다.</span><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특허법원 제2부는 지난 18일 O사가 청호나이스를 상대로 낸 특허 등록무효 소송에서 청호나이스의 특허를 인정하는 판결을 내렸다.</span><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청호나이스는 지난 2014년 O사를 상대로 얼음정수기 특허기술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이후 2015년 서울중앙지법은 청호나이스의 주장을 받아들여 O사에 관련 제품 설비를 폐기하고 손해배상 청구액 100억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span><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그러자 O사는 특허심판원에 청호나이스의 특허발명에 대한 등록 무효심판을 청구했다. 이에 청호나이스는 발명 내용과 설계도면을 구체화하는 등 특허 내용 일부를 변경하는 정정청구로 대응했다. 이 과정에서 O사는 청호나이스가 정정한 특허 내용 중 일부가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고 등록무효심판을 청구했으나 특허심판원은 이를 기각했다.</span><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이후 O사는 특허심판원의 결정을 취소해 달라며 특허법원에 소송을 제기했고 당시 특허법원에서는 O사의 손을 들어줬었으나, 2020년 8월 대법원에서 원심을 깨고 사건을 다시 특허법원으로 돌려보냈다.</span><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특허법원은 판결에서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기술에 특허요건인 진보성이 있다는 취지의 판결을 내리며 O사의 청구를 기각했다.</span><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br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span style="font-family: " 맑은="" 고딕",="" "malgun="" gothic",="" 돋움,="" dotum,="" arial,="" sans-serif;=""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171,="" 224,="" 250);"="">[서울=뉴시스] </span></p>

소비자원, 정수기 렌털 상위 4개사 조사

정수기 렌털(대여)서비스 업체 중 품질과 비용면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곳은 청호나이스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정수기 렌털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1200명을 대상으로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4일 발표했다.

 

조사 세부 항목별로 보면 품질·비용 면에서는 청호나이스(대표 이석호·사진)가,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SK매직이,렌털관리·직원서비스에서는 청호나이스와 코웨이가 각각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만족도 종합 1위는 5점 만점에 3.51점을 받은 청호나이스와 코웨이로 집계됐다.SK매직(3.49점)과 쿠쿠전자(3.33점)가 만족도 3,4위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은 정수기 렌털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 위생·안전(69.4%, 833명)을 꼽았다. 그 다음은 제품 성능(18.7%, 225명), 렌털비용(6.7%, 80명)의 순이었다.

 

정수기를 이용할 때 우려하는 것으로는 ‘유해성분’이라는 응답자가 57.8%로 가장 많았다. 이물질(34.5%, 414명), 전기료 등 기타(7.7%, 93명)가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은 정수기 사업자 간담회를 열어 이번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업체들에게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기사 원문보기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2146850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