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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비용 기준

서비스 요금 산정기준

  • 부품비 이미지 부품비
  • 수리비 이미지 수리비
  • 출장비 이미지 출장비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재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산정된 서비스 요금은 계약형태/종류에 따라 유상부과 또는 무상처리됩니다.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수리비

  • 수리비는 유료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출장비

  • 출장비는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출장시(방문시) 발생되는 비용으로 10,000원이 청구됩니다.
    단, 휴일(토, 일, 공휴일) 방문 시 출장비는 15,000원을 청구합니다.

보증기간 산정기준

청호나이스는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제품의 보증기간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계약서를 교부받은 날 또는 상품을 배달받은 날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3. 중고품 구입은 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 및 피해보상 발생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품목별 품질보증기간, 부품보유기간, 내용연수

품목별 품질보증기간, 부품보유기간, 내용연수
품질 보증 기간 제품구입 후 1년
부품 보유 기간 및 내용연수 제품군 부품보유기간 내용연수 제품군 부품보유기간 내용연수
정수기 7년 7년 세정기 6년 6년
청정기 5년 5년 연수기 5년 5년
제빙기 5년 5년

부품의 보증기간

부품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수리

유무상 수리기준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요금이 부과되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
설명서로 해결이 안될경우 전화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렌탈 제품이라고 해도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수리비용은 청구됩니다.

무상수리

  1.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2. 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2개월 이내에 동일 부위 재고장 발생 시

유상수리

  1. 무상 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2.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으로 이전설치나 재설치 요청의 건
  3. 소모성 부품 보증기간 경과 및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 필터 등)
  4.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의 화재, 염해 동파 등으로 고장시
  5.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6.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7. 임의 수리,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
  8.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예) 제품 이상유무 점검 등
    - 제품 점검이나 간단 조치 방법은 사용설명서 또는 콜센타 상담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