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CM 개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ccm 소비자중심경영/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
정의
  •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목적
  •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관련 시스템 구축, 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소비자 후생 중대에 기여
인증기관 및 운영기관
  • 인증기관(공정거래위원회), 운영·평가기관(한국소비자원)

CCM FLOW 및 기대효과

소비자중심경영
ccm
L 리더쉽 LEADERSHIP
P 성과 PERFORMANCE
S 시스템 SYSTEM
  • 제품개발
  • 영업
  • 구매
  • 물류
소비자
불만발생
  • 홍보
  • 서비스
  • 품질
  • 생산
소비자
불만해소
소비자 만족
  • 소비자
    측면
  • 상품 및 서비스 효율적 선택

    CCM 인증기업 소비자 불만 합리적 해결

  • 기업
    측면
  •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관련인식 제고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통한 대회 경쟁력 제고

    사후적인 분쟁 해결 및 시정 조치에 필요한 비용절감

청호나이스 CCM 인증 연혁

  • '13

    2013.01 CCM 도입 선포
    ccm 도입선포
  • '13

    2013.12 CCM 인증 획득
    CCM 인증 획득
  • '15

    2015.12 CCM 재인증 획득
    CCM 재인증 획득